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충북청소년근로보호센터 행복일터 현판식

  • 2022/12/14
  • 조회수 99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청소년 안전한 근로사업장 ‘행복일터’ 신규사업장 30개를 선정해 지난 13일, 신규 사업장에  찾아가 ‘행복일터’ 현판식을 가졌다.

‘행복일터’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일자리 증대와 근로 권익을 보장하기 위한 여성가족부 사업으로 충북에서는 진흥원 산하 청소년근로보호센터에서 담당하고 있다.


‘행복일터’ 선정은 ▲최저임금 준수 ▲근로계약서 작성 ▲연소자증명서 비치 ▲산재보험 가입 ▲근로시간 준수 ▲근로자 보호 ▲기타 근로기준법 준수 등 7가지를 기준으로 점검을 진행했다.


현재 사업장에 청소년 근로자가 재직하고 있지 않더라도 향후 적극적으로 준수하기로 약속한 사업장도 선정 대상에 포함됐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현재 청소년들의 사회활동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전국 유일의 청소년근로보호센터가 충북에 설치되어 있는 만큼 소상공인들과 함께 공생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사각지대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근로보호센터는 현재 수능시험 이후 아르바이트를 하려는 청소년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청소년 근로상담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르바이트 시작 전에 근로 교육을 받고 싶거나 부당처우 피해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청소년근로보호센터 대표전화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 이메일, '청소년상담 1388'(문자 또는 카톡)로 지원을 요청하면 된다.



김정수 기자 pork5469@daum.net행복일터_현판식.jpg



출처 :청주일보 링크: 바로가기
      불교공뉴스 링크:바로가기
출처 :kbs청주 7시뉴스  링크:바로가기